이풀약초협동조합
이풀채소다시팩
‘이풀채소다시팩’ 너 덕분에 우리집 밥상이 건강해졌어!
저는 매일 우리집 밥상을 책임집니다. 집밥을 먹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‘건강함’이라고 생각해요. 그래서 어떤 재료로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야 더 건강한지 항상 신경 쓰고 있어요. 그런 저에게 10분만에 10가지 채소로 다시물을 만들 수 있는 ‘이풀채소다시팩’은 너무 유용하고 고맙더라고요.
황기,우엉,오가피,연근,무말랭이,맥문동,둥글레,당귀,구기자,갈근 10가지의 채소가 다시팩 안에 들어있어요. 다시팩 포장을 뜯자마자 퍼지는 채소들의 향기에 다시물이 아닌 한약을 끓이는 기분이었습니다.
다시팩 덕분에 우리집 밥상이 더욱 건강해진 이야기!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. Follow me!
한 팩으로 4L! 다시팩 사용방법,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!
‘이풀채소다시팩’의 장점은 한팩으로 무려 4L나 육수를 만들 수 있다는 거에요. 저희집은 5명이라 항상 2개 이상의 다시팩이 필요했었는데, 이풀다시팩을 사용하니 하나만으로 충분해서 더욱 편리했어요.
혹시나 4L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미리 우려서 얼렸다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편리하죠.
이 다시팩은 우리는 방법이 특이하더라고요.
1 1팩에 물2L를 넣고 불을 킨다
2 중불에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끈다
3 5-10분기다리다 채소다시팩을 건져낸다.
여기서 가장 특이한 점은 1-3번을 다시 반복하여 1차 채수와 섞어 사용한다는 점!
건강한 밥상을 위해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육수를 만들어 보세요
이 육수는 음용수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. 평소 생수를 싫어해서 항상 물을 끓여마시는데, 더 건강하고 깔끔하며 풍부해진 물을 마실 수 있어서 매일 아침 기분이 상쾌해진답니다.
‘이풀채소다시팩’과 함께하니 더욱 건강해지고 깔끔해진 잔치국수
이풀채소다시팩으로 잔치국수를 끓여먹었어요! 위에서 말한 방법으로 육수를 끓이고 국수를 삶은 뒤 고명을 올려 완성했습니다.
가장 궁금해 하실 부분은 멸치육수와의 차이점일텐데요.
이풀채소다시팩 VS 멸치육수
1 깔끔하고 담백해진 육수의 맛
2 멸치 비린내가 사라짐
3 국물맛이 더욱 깊어짐
멸치 육수를 사용했을 때 보다 깊고 깔끔해진 맛으로 가족들이 모두 좋아했어요.
맛도 있고 건강도 챙기고 일석이조! 맛있는 저녁식사를 가족과 함께했습니다.
이게 밥인지 보약인지~ 다시팩을 활용한 보약 요리 만드는 법
다시팩을 언제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이라고요? 고민NONO!
다시팩을 구매하면 다시팩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보약요리 레시피 책이 함께 와서 좋더라고요. 저도 이 책에 있는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. 잔치국수 외에도 소고기전골, 된장찌개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좋은 제품이에요!
나이대 별로 만들어 보면 좋을 음식 추천해드릴게요.
영유아가 있는 집
이유식을 만들어 보는걸 추천해요!
10가지 채소를 사용했지만 거부감이 없는 맛이기 때문에 아이들도 잘 먹을 거에요. 동시에 아이들 건강도 챙길 수 있어요.
학생 자녀가 있는 집
밀푀유나베 추천합니다!
저는 밀푀유나베 싫어하는 친구 못 봤습니다. 밀페유나베의 맛을 좌우하는건 육수라고 생각해요. 이풀채소다시팩과 함께라면 육수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.
어르신이 있는 집
밥물로 사용해보세요. 밥할 때 그냥 물 대신 다시물을 넣어주기만 해도 훨씬 담백한 밥을 드실 수 있어요!
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사회적 기업 ‘이풀약초협동조합’
오늘 소개한 제품은 ‘이풀약초협동조합’에서 만든 제품입니다. 이 기업은 정직한 생산과 거래로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사회적기업입니다. 정직하게 생산된 약초가 제 값 받고 거래될 수 있도록, 소비자들이 질 좋은 약초를 구입할 수 있도록, 약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한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착한 기업이에요.
우리도 착한소비로 이들과 함께하여 착한 기업이 더 많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해봐요. 그리고 마음까지 건강해져봅시다:)
집들이 선물은 이풀채소다시팩!
집들이 선물! 뭘 해야 좋을지 고민되시죠?
집들이 선물은 ‘이풀채소다시팩’ 추천합니다. 초보주부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쉽게 건강한 밥상을 차릴 수 있어 누구에게 선물하든 반응이 좋을 거에요. 그리고 10가지의 건강한 채소를 선물하면 주는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!
또한,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들이 모이는 날 ‘이풀채소다시팩’으로 보약같은 밥 한끼 하는건 어떨까요?
에디터 최지민: 라디오를 듣는 듯한 편안함, 못 본 글은 있어도 한번 본 글은 없다! 너도 곧 나에게 빠져들걸?